
게임 제작 흐름 : 프로젝트 작성 - Physics 사용 - 스크립트 이동 - 애니메이션 - 무대작성 - 카메라 이동 - 충돌판정 - 씬 전환 Physics? 오브젝트를 간단하게 물리 동작에 맞춰 움직일 수 있음 ~> 액션, 슈팅 게임에 이상적 | Rigidbody와 Collider 컴포넌트로 구성Rigidbody : 힘 계산(물체에 작용하는 중력, 마찰 등의 힘 계산)Collider : 물체의 충돌 판정 담당오브젝트에 Physics 적용하기[Hierarchy]에서 오브젝트 선택 - [Insperctor] - [Add Component] - [Physics 2D] - [Rigidboby 2D]로 적용[Hierarchy]에서 오브젝트 선택 - [Insperctor] - [Add Component] - [P..
유니티(Unity)
2025. 4. 22. 20:42